오너스코리아, 디지털 트윈 스타트업 멤버 모집
오너스코리아에서 디지털 트윈 역량 강화 및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국내 7년 미만 디지털 트윈 분야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 스타트업 멤버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28일부터 3월 11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아이디어와 제품력이 우수한 국내 유망 디지털 트윈 관련 기업 창업 7년 미만의 중소·벤처기업 및 예비 창업자, 직접 제조한 제품으로 제품 출시 혹은 출시 예정인 기업, 디지털 트윈 IOT 금융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기술 관련 기업이다.
선정 절차는 서류 평가와 발표 평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 평가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발표 10분과 질의 5분으로 이루어진다. 모집 규모는 4~10개사 내외이다.
선정되는 기업에는 투자자, 기관 담당자 등 네트워킹 및 투자 인프라와 기업 맞춤형 교육, 맞춤형 투자자 매칭 IR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수출 분야 전문 자문단 컨설팅 및 쇼케이스, 국내 외 Pitch Deck 작성 및 제작 지도와 분야별 특화 사업, VC파트너스데이 등을 연계 지원한다. 우수기업 투자 연계를 통한 기업 초기 자금 지원과 오픈스페이스 및 회의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디지털 트윈 스타트업 멤버 모집은 디지털 트윈 분야에 있는 중소기업에게는 한 단계 더 성장할 기회로 보인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날개를 달 수 있는 이번 모집에 많은 신청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