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1차 드림1인창업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용인시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드림1인창업센터 에서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예비/초기 창업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2월 24일부터 3월 14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용인을 기반으로 창업을 준비·진행하고 있는 만 18세~39세의 청년 및 여성이다. 거주지는 무관하며, 여성의 경우 연령의 제한이 없다.
총 9개의 기업을 모집하며, 합격자가 9명을 초과하면 예비합격자로 선정되어 공석 발생 시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시설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드림1인창업센터이다.
입주 기간은 입주 일로부터 최초 6개월이며, 입주 연장 평가가 6개월 단위로 실시되어 최대 2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시설의 공간은 개방형 사무공간, 회의실, 촬영 스튜디오, 폰부스, 휴게공간, 탕비실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입주기업은 창업공간 및 기자재 지원, 네트워킹 및 창업 정보 제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내부 기자재 지원, ▲촬영 스튜디오 및 촬영 장비 사용 지원, ▲드림상상창작센터 설비 활용 시제품 제작 지원과 더불어, ▲정기 네트워킹 행사 개최를 통한 협업 지원, ▲창업 유관기관의 지원 사업 연계 및 주요 지원 사업 정보 제공 등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허 보유기업, 창업대회 수상자, 여성 대표기업 등은 우대사항으로 적용되니, 용인을 기반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