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엑스 ‘X-COURSE’ 5기 입주기업 모집
컴퍼니엑스에서 X-COURSE 5기를 모집한다.
X-COURSE는 컴퍼니엑스가 주관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2019년에 시작해 지금까지 4기를 운영 중이다. 초기 창업기업에 사무공간과 멘토링, 씨드 투자 및 후속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17일부터 3월 1일까지이며, 모집 규모는 2개사 이내이다. 모집 대상은 예비 창업자 또는 사업개시일로부터 3년 이내인 기업이다. 모집 분야는 제한이 없으며, 선정되는 기업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입주 공간을 6개월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연장 평가를 통해 6개월을 연장할 수 있다.
입주 후 1개월 이내에 Seed 투자를 진행하며 분야별 멘토링, 홍보 및 네트워킹, 그리고 후속투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멘토링은 전담 멘토 및 매니저 지정을 통해 창업활동 전반에 대한 밀착 컨설팅으로 진행되며, IP 멘토링은 IP 진단에 따른 지식재산권 출원 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분야별 멘토링은 노무, 회계, 브랜딩, 마케팅, 사업화 전략 등 니즈에 따른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한다. 홍보에서는 보도자료 배포와 네트워킹에서는 졸업 및 유관 스타트업과 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주 공간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니즈에 맞는 멘토링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번 입주기업 모집은 초기 스타트업에게 특히나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안정된 공간에서 필요한 교육을 받으며 더욱 성장할 스타트업이 기대되는 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