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2022년 스포츠산업 예비초기창업지원센터 참여기업 모집
국민대학교 는 스포츠산업 분야의 신사업 아이템 발굴과 창업교육 및 보육 등 체계적인 창업지원으로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 변화에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2022년 스포츠산업 예비초기창업지원센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17일부터 3월 4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스포츠산업 분야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기업이다. 업력 3년 이상의 스포츠산업분야 창업 기업과 타 부처 창업지원 관련 지원을 받고 있는 기업, 기존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사업을 수료한 기업,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 사업을 수료한 기업, 창업지원사업 수행완료 당시, 대표자 변경 또는 공고일 기준 휴업 중이거나 폐업한 자, 정부지원사업 참여 제한 제재를 받고 있는 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로 총 19팀을 선정한다. 1차 서류 평가를 통해 2차 발표 평가 기업은 최종 선정기업 수의 2배수를 선정하여 서류 평가와 발표 평가 모두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를 제외한 산술평균 고득점 순으로 선정된다. 평가위원은 내·외부 전문가 5명 내외로 선정평가위원회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21년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결선진출 6팀과 21년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실무맞춤 스타트업 교육’ IR 대회 상위 5팀은 서류 평가에서 가점 3점을 받을 수 있다.
선정되는 기업에는 70시간 이상의 창업 실무교육과 멘토링, 아이템 검증을 위한 고객검증 프로그램, 최대 5,400만원까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되면 교육과 멘토링뿐만 아니라 사업화 자금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번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 예비초기창업지원센터 참여기업 모집은 스포츠산업 분야 예비창업자나 초기 스타트업에게 좋은 기회일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