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2022년 입주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와 성북구가 지원하고 한성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에서 2022년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10일부터 2월 23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창업 의지가 강한 만 40세 이상 창업 3년 이내의 (예비)창업자이면서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회원이다.
선정절차는 사업계획서 등을 통한 서면 평가를 통해 이루어진다. 평가위원 자격에 따라 외부자문가 총 3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평가항목에 따라 평가하게 된다. 평가 항목은 창업자 역량과 사업계획서의 적정성, 기술성, 시장성, 기타이다. 기술창업과정(실전창업과정) 수료자, 지식재산권 보유 현황,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기업, 내일채움공제 가입실적, 특허기반 시니어 창업지원 지원 대상자인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심사기준에 따른 평가 결과 고득점 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신기술 창업희망자, 기술집약형 IT 관련 창업희망자, 문화콘텐츠 및 게임 창업희망자, 출판 및 디자인 창업희망자, 지식서비스업 중심 등의 업종이다. 모집 규모는 5개사 내외이다. 입주지원기간은 2022년 3월부터 2022년 8월이며, 6개월 단위로 진행되는 연장심사를 통해 최대 2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선정되는 기업에는 다양한 내용이 지원된다. 오픈형 공용 공간인 1인 좌식의 임대료를 무료로 지원한다. 사업자등록과 멘토링, 창업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며 네트워킹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복사, 스캔, 프린터 등 오피스 기기와 회의실, 강의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년들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도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도록 도울 기회라고 보인다. 사무공간뿐만 아니라, 다양한 내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신청이 기대되는 입주기업 모집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