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제13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제13회 관광벤처기업 공모전이 개최된다. 문체부는 관광 분야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여 한국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관광과 관련한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을 계획 중인 예비(재)창업자로 사업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총 35개 내외의 부문에서 참가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 유형은 크게 체험콘텐츠형, 기술혁신형, 시설기반형, 그리고 기타형으로 나뉜다.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융복합 아이템일 경우 주력부문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기간은 협약 체결 이후 2022년 11월까지 총 7개월 동안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 규모는 평균 4,680만 원으로 추산된다. 더불어 창업교육 및 컨설팅, 국내외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 네트워크 및 투자유치 등의 지원 사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2년 3월 8일 오후 2시까지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사이트를 통하여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평가는 사업의 창의성, 시장 및 사업모델, 사업화전략, 사업의 지속가능성, 리더십, 관광산업 연관성 등과 관련하여 종합적으로 평가될 예정이다.
제 13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예비(재)창업자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된다.
이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