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교육생 모집
포스코 인재 창조원에서 예비 창업자의 창업 실무역량 향상을 위해 무료 학습 교육을 운영해, 이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 49세 이하 예비창업자 및 사업자등록 후 1년 미만인 기창업자가 모집 대상이며, 총 3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2022년 3월 7일부터 4월 1일까지이고,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4주 합숙 또는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2월 14일부터 2월 24일까지이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생은 창업아이템 또는 아이디어 심사 및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교육은 아이디어 강화, 사업성 검증, 창업 실무 총 세 모듈로 구성된다. 아이디어 강화로 창업의 이해, 창업 아이템 구체화 및 프로토타입 작성을 6일간 진행하고, 사업성 검증은 기업가 정신 이해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마케팅/재무 계획 수립, 사업계획서 작성을 4일간 진행한다. 마지막 10일은 자금조달, 발표 역량 향상 및 사업계획서 코칭을 받게 된다.
선발된 교육생 전원은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숙박과 식사 또한 제공된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태블릿PC 및 스마트워치를 지급하며, 포항 체인지업 그라운드 입주심사 시 가점을 부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이번 무료 교육을 통해 스스로 본인의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디자인해 보면서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