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창업존 신규 입주기업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판교 창업존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판교 창업존은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창업 인프라 및 초기, 성장 단계부터 투자, 글로벌 진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국내 창업지원 클러스터이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3일부터 2월 18일까지이다. 모집 대상은 모집공고일 기준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의 특화 또는 일반 분야에 해당하는 기술창업기업이다. 특화 분야는 D.N.A., BIG 3(시스템반도체,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 등이다. 모집 규모는 20개실, 20개사 내외이다.
입주 기간은 2022년 3월 14일(혹은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이다. 기본 입주 기간은 2년이며 연장심의 통과 시 성과 우수 기업에 한해 1년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
선정 절차는 총 6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1단계는 요건 검토로, 입주기업의 자격 요건을 검토한다. 2단계는 서면 평가로 사업 목표 및 추진계획 등의 지표로 평가하여 평점 70점 이상 기업을 모집 규모의 2배수 이내에 대면 평가 대상으로 추천한다. 3단계는 담당자 인터뷰로, 제출 서류의 사실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한 절차이다. 4단계는 대면 발표 평가로 입주 신청 동기, 사업 아이템의 차별성 및 입주 후 목표 등의 지표로 대면 발표 평가하여 70점 이상 기업 중 고득점순으로 선정한다. 5단계는 평가점수순으로 우선 배정하고 차순위자를 순차적으로 배정한다. 마지막인 6단계에서는 기업별로 입주실 배정 결과를 안내한다.
선정된 입주기업에는 입주 공간과 지원 인프라, 다양한 특화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 공간은 전용 사무실과 입주기업 전용 회의실, 협업 라운지, 편의시설 등 다양한 입주사 지원 인프라를 조성 및 제공한다. 지원 인프라는 글로벌 테스트와 시제품 제작, 통번역·원스톱 자문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간과 교육, 모두를 받을 수 있는 좋은 입주기업 모집으로 생각되기에 모집 대상에 해당하는 기술창업기업이라면 지원해볼 만한 좋은 기회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