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포일어울림센터 창업지원공간 신규입주기업 모집한다
의왕시에서 포일어울림센터 창업지원공간에 신규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7일부터 2월 8일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독립형은 방문 접수로, 개방형은 이메일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스타트업지원센터와 기업성장지원센터로 총 11개사를 모집한다. 스타트업지원센터는 개방형 6개사, 독립형 3개사로 입주기간은 6개월이며 최대 2년 입주 가능하다. 기업성장지원센터는 독립형 1개사로 입주기간은 1년으로 최대 4년 입주할 수 있다.
지원하는 내용은 센터와 개방형, 독립형에 따라 상이하다. 스타트업지원센터의 개방형은 사무공간과 관리비, 개인 사물함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스타트업지원센터의 독립형은 사무공간(사용료 발생)을 제공하며 관리비를 부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선택형 사업비와 전문가 자문을 지원한다. 기업성장지원센터에서는 사무공간(사용료 발생)을 제공하며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통으로 지원하는 내용은 의왕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과 창업지원을 위한 시설 및 장비를 지원한다. 의왕시 중소기업 국내/외 전시회와 창업 교육 및 관련 행사, 창업기업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주 공간을 제공하면서 다양한 지원을 예고하는 이번 의왕시 입주기업 모집에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지원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신청 기간이 길지 않으므로, 적합하다고 생각한다면 빠른 지원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