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IP, 디딤돌 프로그램 IP창업존 37기 교육생 모집
광주 IP (광주지식재산센터)에서 디딤돌 프로그램 ‘IP창업존 3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1월 12일부터 2월 3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현재 아이디어를 보유한 광주광역시민과 광주 소재 대학 등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모집 규모는 선착순으로 20명이며, 선정 발표는 2월 3일 이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준비물은 개인 노트북과 필기구가 필요하다.
교육 일정은 2022년 2월 7일부터 2월 11일까지, 총 5회 40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이다. 교육 내용은 지식재산권(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 기초 및 이해, 활용과 신사업 트렌드 분석, 시장성 분석이론, 비즈니스모델링,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특허 기술 구체화 및 권리화 등에 대해서 다룬다.
수료 기준은 교육 출석률 80%인 경우 수료가 가능하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수료증 발급과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한 IP 컨설팅 및 권리화, 구체화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 3D 설계 및 제품 구현을 지원한다. 또한 창업 및 사업화 전문가 컨설팅과 유관기관 연계를 통한 창업 지원과 IP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체화하고 싶었던 아이디어가 있는 광주 시민이나 광주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지원해볼 만한 교육이라고 생각된다. 수료만 한다면 다양한 지원 혜택까지 존재하니 좋은 기회라고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