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낙성벤처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공고
낙성벤처창업센터 에서 2022년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낙성벤처창업센터를 통해 성장하여 관악S밸리 창업 생테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낙성벤처창업센터는 현재 13개의 입주기업이 지정된 사무공간 및 라운지를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스마트오피스 사업을 통해 지하 1층에도 1인 스타트업이 사용하고 있다. 입주 기업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업무 공간이 제공되며, 공유 카페, 회의실, 휴게공간 등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창업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투자유치, 데모데이 등도 지원하기 위해 계획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2022년 1월 18일부터 2월 6일까지이다. 모집 대상은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제품 및 서비스로 구현시킬 수 있는 핵심기술을 자체적으로 보유한 7년 이내의 기술 기반 (예비) 창업자이다. 진행 절차는 신청서 접수, 서류 평가, 서류 합격자 발표, 발표 평가, 합격자 발표, 오리엔테이션(2월 25일)으로 진행된다. vc, 엑셀러레이터, 유관기관 추천서 (1점)과 벤처기업확인서(2점)으로 최대 3점의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된 합격자는 입주하게 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독립/개방형 사무공간(유료)을 지원하며 공용 사무기기를 받는다. 시장조사지원프로그램, 투자유치역량 강화 등 프로그램, 서울대학교 프로그램 연계 지원,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미디어 스튜디오 공간대여 및 지원 프로그램 연계를 혜택으로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했지만, 사무공간 및 휴게공간이 없는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하기에 적합하다고 보인다. 세상을 편리하게 만들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고 있다면 그 진정성과 매력을 검증받아 저렴한 비용으로 꿈을 이룰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있기에 이곳에서 더욱 발전하여 훗날 널리 사용하게 될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