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 기업
문화체육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분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관광기업 대상 관광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 및 홍보판로 개척을 위하여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크라우드펀딩 제도는 ‘온라인 민간 소액 투자 제도’로서 온라인을 통해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유치하는 방법이다. 본 사업은 창업 초기나 성장 초기 기업이 상품을 정식으로 출시하기 전에 상품의 시장성을 테스트하거나 또는 새로운 구매자층에 선보이기 위해 홍보의 수단으로 진행하는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 제도와, 금융기관 대출이나 전문 투자자 심의를 통한 자금 조달보다 훨씬 간편하면서도 대중으로부터 기업 성장 가능성에 대한 투자 가치 확신을 얻을 수 있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1차와 2차, 총 60개 내외로 모집하며, 크라우드펀딩 증권형과 후원형이 모집 분야이다. 1차는 2022.1.15부터 1.18 18시까지, 2차는 1.19부터 2.1 18시까지 모집한다. 관광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제품을 보유한 기창업자, 예비창업자가 대상이며 2022년 2월 내 펀딩 오픈이 가능하며, 3월 15일 이전 정산서류 제출이 가능한 자에 한한다.
참여 시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에는 1)교육 및 컨설팅, 2)마케팅 콘텐츠 제작비, 3)펀딩 수수료 지원, 4)상품제작비용(후원형) 지원 등이 있다. 지원사업 참여기업 중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한 기업에게는 후속지원이 따른다. 공사 서울센터 크라우드펀딩 오프라인 상설매장 입점 지원 예정이다.
신청은 제출서류를 첨부한 이메일 제출이고,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번뜩이는 관광분야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창업자라면,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해 기업의 홍보 판로 개척과 민간 자금조달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