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Camp 대전 2기 데모데이가 열린다
2021 K-Camp 대전 2기 데모데이가 오는 18일에 열린다. 이번 데모데이는 오프라인(호텔인터시티 대전)과 온라인(유튜브 라이브)에서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2021 K-Camp 대전 2기는 지난 7월에 대전·세종·충청지역에 소재하는 업력 7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선정된 기업은 총 13개 사로, 로봇 · 제조 · IT분야에서 6개 사, 바이오 · AI · 플랫폼 분야에서 7개 사를 선정했다.
데모데이는 오프닝과 1부, 2부 그리고 네트워킹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1부에서는 로봇, 제조, IT 분야로, 필드로(실내외 다목적 자율주행 배송 로봇플랫폼)과 알지티(다기능 모듈형 서빙로봇 SERONO), 마젠타로보틱스(도장로봇, 팔레타이징로봇 및 물류이동로봇), 인네이처(복사열차단 윈도우필름), 엔스펙트라(전자종이 소재), 에이유(60Hz mmWave 차량 승객 감지 레이더 센서)가 참가한다.
2부에서는 바이오, AI, 플래폼 분야로, 닥터아이앤비(광반응형 복합 항암치료용 광반응 약품 및 레이저 치료기), 딱플(생활체육 시설물 통합 예약/관리 플랫폼), 애드(AI 기반의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광고 제공 마케팅 플랫폼), ZTI바이오사이언스(요오드 방사성 동위원소 기반 자성약물전달체를 바탕으로 한 암 치료제), 씨앤에이아이(AI를 활용한 합성 의료데이터 솔루션), 루센트블록(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유동화 증권 유통 플랫폼), 닥터나우(비대면 원격진료 및 약 배달 서비스)가 참가한다.
한편, K-Camp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최하는 자본시장형 혁신 ·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2019년 부산을 시작으로 대전, 광주, 대구, 강원에서도 추진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함께 진행해, 장소의 제한 없이 스타트업들의 진정성과 창의성을 확인할 기회이다. K-Camp의 다음 기수에 지원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이라면 좋은 예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