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경북 로컬 커텍티드 청년창업 지원사업 예비창업자 모집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경북 지역의 청년 예비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해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모집한다. 이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위하여 창업교육 및 제품개발, 멘토링, 사업화 지원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불하기 위한 목적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만 39세 이하인 주민등록상 주거지와 실거주지가 경북지역인 예비 청년 창업자이다. 조건은 현재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개인, 법인)이 없는 자이다.
창업사업화 자금 1500만원 지원, 창업교육과 멘토링, 제품제작 및 컨텐츠 제작에 500만원 등을 지원하며, 총 70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분야는 기술창업, 지식창업, 6차 산업 창업, 일반창업으로 4분야가 있고, 금융부동산, 요식숙박, 유흥 접객, 레저 등의 분야는 제외대상이다.
신청 및 접수는 22.1.10(월)~1.28(금) 17시까지이며, 비대면 온라인(job.geri.re.kr)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평가 항목은 1)역량 및 필요성, 2)목표의 명확성 및 실현 가능성, 3)사업방향 및 전략의 적정성, 4)사업성 및 파급효과로 이루어져 있다. 제출시 서류는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주민등록 등본과 정보이용동의서 등이 필요하다.
서류 접수에 합격하면, 2.7(월)~2.11(금)까지 면접심사가 있고, 최종결과는 2.16(수)에 발표된다. 선정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맞춤형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니, 역량강화 및 창업성공률 제고를 위해 교육은 참석이 필수이다.
지원 대상 분야와 지원 세부내용 등의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수한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하고 창업 의지가 강한 경북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이번 지원사업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큰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