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간의 대장정 2021 뉴 콘텐츠랩 데모데이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스파클랩이 ‘2021 뉴 콘텐츠랩 데모데이 스파크랩’을 개최한다. 스파클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으로, 3년째 우수한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다.
뉴 콘텐츠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사업으로 콘텐츠 분야 액셀러레이터 지원을 통한 초기 및 벤처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콘텐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유통, 마케팅, 투자유치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장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스파크랩은 운영사로서 본 지원사업을 통해 약 6개월 간 170시간 이상의 기간을 투자하고 라이프스타일 산업 분야의 융복합 콘텐츠 기업 10개사를 발굴하여, 기업별 성장 단계에 적합한 멘토링, 투자유치 역량 강화 지원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데모데이에 참가하는 유망 콘텐츠기업은 △엑스크루 △ 피큐레잇 △ 인플루디오 △ 본투비 △ 페이워크 △ 패신저스 △ 크래프타 △ 인테리어티쳐 △ 나이비 △ 빔스튜디오로 MZ문화, 위드코로나, 퓨처컬쳐를 주제로 피칭을 선보일 예정이다.
데모데이 이후 우수 평가를 받은 상위 3개팀에게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총 9,000만원)하며, 기타 우수한 역량이 있는 팀은 스파크랩 정규배치 프로그램 우선 선발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웨비나는 11월 09일(화) 14:00 ~ 11월 30일(화) 00:00에 진행되고 이벤터스에서 무료로 참여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