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투글로벌 동남아 커넥트 데이(Connect Day) 개최
오는 10월 5일 및 6일 양일간 본투글로벌센터는 동남아 지역 주요 벤처캐피털 회사인 Kejora Capital과 함께 동남아 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혁신 기술 분야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본투글로벌 커넥트 데이(Connect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혁신기술 기반 스타트업 해외 진출 전문 기관으로 글로벌 경영컨설팅과 시장 검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대기업, 투자사, 국제기구 등 혁신기술 수요를 보유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우수 혁신기업들의 사업개발과 투자유치 연계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Kejora Capital은 동남아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스타트업들에 투자하는 동남아의 주요 벤쳐캐피털 회사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및 태국에 사무실을 두고 스타트업들에게 자본 투자뿐만 아니라 컨설팅 및 네트워킹을 활용한 사업적 기회를 제공하며 국내 스타트업인 스마트스터디 및 매스프레소를 비롯해 동남아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다양한 스타트업들을 포트폴리오 회사로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헬스, 교육, 핀테크, SaaS, 이커머스, 물류, 어그리테크 혹은 푸드테크 분야의 Seed에서 시리즈 C 단계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또는 다른 동남아 국가 시장에 진출 계획이 있는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들이 한하여 줌(Zoom) 화상회의로 기업당 10분간 발표 및 Q&A를 진행하며 9월 15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문의는 글로벌사업개발팀 신승범 책임 (031-5171-5622)이 받고 있다.
동남아 해외 진출을 생각하고 있는 스타트업에게는 VC와 함께 연계된 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유치와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