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콘텐츠 융복합 분야 해외 투자 및 판로 지원사 사업 참여기업 모집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2021 환경·콘텐츠 융복합 분야 해외 투자 및 판로 지원 사업’으로 「지구를 지키는 창업, 세계화편」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분야는 해외 판매가 가능한 환경·콘텐츠 융복합 분야의 제품, 서비스로 경기도내 창업 7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경기도 외 지역기업의 경우 3개월 내 경기도내 사업자등록을 조건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2021년 7월 6일 화요일부터 23일 금요일 오후 12시까지 총 8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1차 선발된 20개사 내외에는 해외 진출 역량 진단, 참여기업의 사업 관리 및 부족한 역량에 대한 보완 컨설팅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2차 선발된 8개사 내외 기업에는 기업당 최소 800만원에서 1,200만원 내외의 마케팅 서비스 비용을 지원한다. 마케팅 항목에는 IR 자료 제작, 홍보물 제작, 통번역 지원 등의 내역이 포함된다. 온라인 수출/투자 상담회 등의 혜택 역시 제공된다.
접수는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www.gcon.or.kr/ghub)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맞춤형 마케팅, 해외 투자자, 바이어 매칭 등 연계를 통한 판로 개척 등의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진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유용한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