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1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 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중소 관광기업의 혁신활동 지원을 통해 중견기업으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이어야 하고, 사업자등록증 상 관광 관련 업종을 최소 1개 이상 영위하며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로 등록된 사업체여야 한다.
지원규모는 총 50억 5천만원 규모로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되며 총 142개 기업을 선정한다. 지원항목은 3개 분야 6개 프로그램으로 13개 관광 혁신바우처 서비스를 지원한다. 스마트기반 기술도입, UX 고도화 등이 이에 해당한다.
모집기간은 2021년 4월 19일 월요일부터 5월 14일 금요일 17:00까지이다.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문의는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운영사무국(tourvoucher@knto.or.kr)으로 하면 된다.
이번 모집의 경우 관광기업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참여 기업의 자부담금 납부 대신 이행보증보험 가입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기업에게 바우처 사용으로 사업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