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원파트너스 , 경상대와 ‘IR컨설턴트 경남권 교육 과정’ 성료 알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제로투원파트너스 는 경상국립대학교에서 개최한 IR컨설턴트 경남권 자격증 교육 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IR컨설턴트 경남권 교육 과정’은 제로투원파트너스와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지원단이 협약을 맺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경상국립대학교 내 창업지원단 임직원 15인이 참여하여 교육과정을 수료했다고 전했다.
IR컨설턴트는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으로 스타트업 심사 및 평가, 자금조달 전략 수립 및 기업 분석 능력 향상을 필요로 하는 스타트업 종사자와 전문 컨설턴트, 투자기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제로투원파트너스가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한 이번 IR컨설턴트는 스타트업 종사자 및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교육에서 벗어나 창업 지원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기관 내 스타트업의 성장 및 지원을 담당하는 창업지원기관 종사자가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업무역량 향상에 초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로투원파트너스와 창업 지원 기관과의 IR컨설턴트 교육 협업은 2022년과 2023년 전북대학교에서의 교육과정에 이어서 이번 경상국립대학교와의 협약으로 경남권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갔다.
한편 창업중심대학 동남권 담당을 맡은 경상국립대학교는 항공/우주, 항노화/바이오를 비롯한 신사업 분야의 기업을 집중하여 육성할 예정이다. 또한 기관 내 창업기업의 네트워크 및 교육 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 및 교육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장비 및 시설의 훌륭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제로투원파트너스 김경태 대표는 “좋은 기회로 다양한 지역의 창업 지원 기관과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기대하며, 창업 지원 기관의 교육뿐만 아니라 네트워킹의 통로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