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상생협력센터 (KOMBI) 입주기업 모집한다
한국조폐공사 상생협력센터 (KOMBI)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 상생협력센터는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공사에서 직접 발굴,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공간이다. 한국조폐공사에서는 상생협력센터에 입주해 적극적인 사업 활동을 통해 창업 생태계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입주 희망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콤비는 조폐 공사의 대전 본사의 스마트센터 내에 조성돼 있으며 선정된 입주 기업은 사무공간(4~5인실)을 무상으로 쓸 수 있게 된다. ‘콤비(KOMBI)’는 ‘KOMSCO(한국조폐공사 영문명) Business Center’의 약자로, 조폐공사가 중소기업들과 ‘짝(콤비)’을 이뤄 상생 협력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접수 기간은 2024년 7월 5일 09:00부터 2024년 7월 18일 17:00까지로 이메일(kombi@komsco.com)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사업개시일로부터 7년이 경과하지 않은 창업기업, 예비창업자 및 사회적기업으로 사회적기업의 경우 창업 기간의 제한은 없다.
선정절차 및 평가방법은 공사 자체 심의위원회의 지원자격 요건 검토, 서류평가, 대면평가를 거쳐 입주기업이 선정되고 서류평가 통가 기업에 한해 대면평가를 실시한다. 모집기간 종료 후 2주 내외의 심의 후 7월에서 8월 사이에 입주하게 된다.
입주모집개요를 살펴보면 모집 규모는 총 3개사로 입대 대상은 2개실이다. 여름실은 약 9평으로 단독 입주를 하게 되고 가을실은 약 11평으로 2개 기업이 입주 예정이다. 임대료는 무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임대 기간은 1년으로 만료시 연장평가를 통해 최대 1년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시기는 2024년 7월에서 8월 사이로 센터의 위치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과학로 80-67 한국조폐공사 키움관 1층이다.
입주 기업은 사무실 임대료 및 관리비(전화, 인터넷 사용료 등) 무상으로 지원 받고 전용 사무실 외 공용 회의실, 휴게 공간 등의 사용과 책상, 의자, 책장 등 사무 집기류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한국조폐공사 상생협력센터(KOMBI) 입주기업 모집은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들에게 절호의 기회이다. 콤비는 창업 생태계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입주 기업에게 다양한 지원과 무상 사무공간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사업 활동을 뒷받침한다. 이번 콤비 모집을 통해 입주 기업들이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협력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