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st ZTOP(지탑) IR’ 성황리에 종료 알려
(주)제로투원파트너스에서 지난 3월 2024 1st ZTOP IR을 성황리에 마쳤음을 밝혔다.
ZTOP IR은 스타트업 중 유망기업에 투자유치 기회 및 네트워킹 자리를 도모하기 위해 (주)제로투원파트너스에서 주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1st ZTOP IR에서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8개 스타트업 기업이 참가하여 기업의 주력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IR피칭을 진행하였다. 피칭 기업은 에이엠오토노미, 로버스컴퍼니, 콘티고, 딥센트, 에이투지라운지, 겜퍼, 아나키아, 브라스코퍼레이션 순으로 진행되었다.
‘에이엠오토노미’는 안전점검 과정에서 인명피해와 점검의 명확도를 높이기 위해 3차원 기반으로 모니터링 화면을 구성하여 안전점검 솔루션을 개발중인 스타트업이다. 카메라 이외에 점검 센스를 장착하여 점검 대상을 확장하고 작업자의 위험 노출을 최소화하는데에 차별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외에도 건설 산업 분야에서도 기술확장이 가능하며 AMR과 국방 분야 시장에도 발을 넓혀 안전한 산업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브라스코퍼레이션 조성룡 대표가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로버스컴퍼니’는 농업분야에 종자 산업을 중심으로, 품종과 종자의 B2B 거래 솔루션을 개발중인 스타트업이다. 국내 종자 시장의 소극적인 규모와 전 세계적 종자 시장의 규모에 집중했다. 글로벌 거래를 위한 로열티 계약관리, 인증/통관/절차 관리, 공급사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현재 시점까지의 까다로운 종자 거래 연결에 운영 시스템을 자동화하고 고도화하여 독보적인 종자 산업을 확장할 것이라 설명했다.
‘콘티코’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인사관리 시스템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HR 스타트업이다. 근무자들의 인사관리를 자동화하여 사람으로 인한 실수를 최소화하고, 인사관리만을 위한 도구적 수단이 아닌 인사팀을 대체할 수 있는 자동화서비스를 구축하였다고 말했다. 실제 기업에 무료 및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으며 향후 유료 서비스를 늘려 수익모델을 확장할 것이라 밝혔다.
‘딥센트’는 향기와 기술을 융합한 디지털 후각솔루션을 개발중인 스타트업이다. 기존의 아날로그 형식과 1차원적 기술의 향기분사 형태를 넘어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분석, 환경요소, Xaas 기술등을 융합하여 디지털 전환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 기반 후각솔루션이라 설명했다. 향기를 디지털콘텐츠화, 데이터베이스화, 서비스화 하여 스마트오피스, 스마트홈, 혼합현실 등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에이투지라운지’는 콘텐츠 기반의 공간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는 콘텐츠를 활용한 공간 브랜딩을 진행중에 있으며 향후에는 중대형 상업시설에 대한 공실이 증가하는 것을 기회로, 부동산 콘텐츠 플랫폼을 발판 삼아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산운용사 및 부동산 기업팀과의 협력모델을 구축한 사업모형으로, 직접 공간의 브랜드 유치와 프로젝트 운영까지 기획하여 자체 부동산 매입 및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겜퍼’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티켓/멤버십 서비스를 개발중인 스타트업이다. NFT 티켓으로 서비스가 개발되어 발행부터 2차 거래까지 One-step 서비스로 사용자가 티켓 구매와 거래를 누릴 수 있다. 상품권, 포인트, 쿠폰 등 모든 현실 티켓을 디지털 자산으로 확장하여 규모가 큰 온라인과 디지털 시장에서의 수익실현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로운 양도 시스템, 새로운 유즈 케이스,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안성 증대로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나키아’는 버려지는 가죽들을 활용하여 친환경 안전화를 제작하는 스타트업이다. 기업의 친환경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사회적 기업의 역할을 선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안전화는 최저가 전략과 상급의 품질로 경찰, 소방관, 환경미화원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확장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인증이 어려운 KCS 안전화 인증을 완료하였으며 자체 브랜드몰인 A.CUBE를 제작하여 자체 브랜딩을 가속화할 예정임을 밝혔다.
‘브라스코퍼레이션’은 끊임없이 성장중인 이커머스의 시장규모를 배경으로 브랜드를 창조하는 브랜딩 스타트업이다. 기획부터 물류까지 전 과정에서의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과 경쟁력 있는 제품의 브랜딩을 결합하여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빠른 매출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는 ‘버니몽아모르’, ‘동25감’, ‘바이브라스’, ‘라라미나’ 자체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공식 판매처로도 활동하면서 그 입지를 넓혀갈 예정이라 밝혔다.
(주)제로투원파트너스 ZTOP(지탑) IR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들과 기업 대표들이 모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현재의 기회에 대해 논의하며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ZTOP IR은 향후에도 투자심사역 멘토링 및 투자유치 활동을 바탕으로 산업 혁신과 발전을 위해 꾸준한 협력 행사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2024 1st ZTOP IR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