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캠퍼스타운사업추진단, 2024년 신규 입주 창업기업(팀) 모집 창업경진대회 개최
한국외대 캠퍼스타운사업추진단에서 신규 입주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신규 입주 창업기업(팀) 모집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2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입주 후 1개월 내 사업자등록을 할 수 있는 창업팀,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미만 사업자등록을 한 창업기업 또는 입주 후 1개월 내 사업장 본사 또는 지사의 주소를 이전할 수 있는 기업이다. 대표자 연량 만 39세 이하인 창업기업만 지원할 수 있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자,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 중인 자, 타 지원사업에 동일한 아이템으로 경진대회에 입상 및 사업화 지원을 받은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절차는 서류 심사 후 서류 심사 합격자 대상으로 발표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선정한다. 평가 기준은 독창성, 구체성, 대중성, 경쟁력 등의 창업아이템, 팀 인력 구성의 적정성, 구성원의 전문 역량 등의 팀 인력 구성 및 역량, 지속성장을 위한 추진목표의 구체적 설정 및 사업화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보완계획 등의 성장성, 사업모델의 수요자 니즈 반영 여부, 유사 사업모델 대비 차별성이다. 입주 심사는 한국외대 캠퍼스타운사업추진단에서 별도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다.
최종 수상 3팀에는 총 450만 원의 창업시상금을 지급하고, 창업 공간 입주 자격을 부여한다. 또한, 스타트업&창업 ESG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의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입주기업 멘토링, 국가별 멘토 매칭 및 글로벌 창업 컨설팅, 아이템 현지화 및 글로벌 IP 및 수출 전략 지원 등의 해외 진출 지원, 간담회, 네트워킹데이, 성과교류회 등의 네트워킹, IR 특강 및 컨설팅, 피칭 대회, 후속 투자 지원 연계 등의 투자 연계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 신규 입주 창업기업(팀) 모집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자는 창업공간 입주에 대한 지원부터 사업화 지원을 제공받아 성장하고 안정적인 사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