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한다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예비창업자의 입주 및 사업화를 위한 2023년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0월 16일부터 10월 27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만 40세 이상의 예비창업자로,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창업 의지가 강하고 창의적 아이디어, 기술, 전문지식을 소유한 기술 기반의 예비창업자다. 또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회원가입을 완료해야 한다. 제외 대상은 숙박업, 임대업, 유흥업, 자영업 등 단순 일반 서비스 및 업종, 공해유발, 사행성 등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라 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사업 및 1인 창조기업 관련 지원을 받고 있는 자, 금융기관 등의 채무불이행 및 국세 또는 지방세 등 세금 체납자다.
선정 절차는 서류 심사 후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발표 평가의 경우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대면평가를 진행한다. 평가 항목은 문제인식, 실현가능성, 성장전략, 기업구성이다.
모집 분야는 신기술 창업희망자, 기술집약형 IT관련 창업희망자,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업 중심 업종 등이며, 5개 기업 내외로 선정한다.
입주 기업에는 1인 지정 좌석 사무공간을 지원하고, 사업자등록을 지원한다. 또한, 전문가 창업 상담 및 멘토링 지원, 창업교육 및 정보 제공,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여, 복사, 스캔, 프린터 오피스 기기 무료 사용, 회의실, 강의실 무료 사용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년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어 입주하는 자는 다양한 지원혜택과 공간 지원을 통해 성장하고 사업화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