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F×B.Startup PIE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개최 밝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ESG 실천 중인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집중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기술 및 서비스 고도화 지원과 투자유치 지원을 하기 위해 BEF×B.Startup PIE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0월 6일부터 10월 19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ESG 실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업력 7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 부산 소재 및 부산 이전 계획이 있는 기업이다. 신청일 기준 휴, 폐업 중인 자,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자,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 중인 자, 근로기준법에 따라 고용노동부가 공개하는 체불사업주 명단에 포함된 자,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4조의 업종을 영위하고 있거나 영위하고자 하는 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평가는 문제인식, 실현가능성, 성장전략, 팀구성 등에 대한 창업기업의 보유 역량 및 성장가능성을 2단계로 종합평가한다. 서류평가를 통해 선정규모의 2.5배수 내외를 발표대상자로 선정, 발표평가는 발표 및 질의응답 포함 10분 내외로 진행되며, 대표자가 참석해야 한다. 대표자 참석이 불가능할 경우, 증빙서류 제출 후 운영기관의 사전승인을 받은 후 진행할 수 있다. 최종 선정은 발표평가 고득점자 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는 기업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스타트업 현황 분석, ESG 실현 현황 점검 및 ESG 경영 진단 등을 시행하여 기업진단 기반으로 목표설정 및 마일스톤 수립하여 스타트업, 투자사 협업하여 맞춤형 코칭 및 멘토링 지원을 제공한다.또한, 맞춤형 사업화자금을 지원하고, 집중 멘토링 및 투자사 밋업,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 그리고 참가기업 성장성 확인 및 투자유치 기회 제공을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BEF×B.Startup PIE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이는 다양한 창업 관련 지원혜택을 통해 경험을 쌓고 성장할 기반을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