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8월 디데이, 41대 1의 경쟁률.. ‘리얼드로우’ 우승
31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주최로 ‘8월 디데이’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크릿벤처스,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퓨처플레이, 더벤처스가 공동 주관사로 주최했으며, 한국성장금융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8월 디데이에는 총 288개 스타트업이 신청하고, 국내 스타트업 5개 사와 해외 스타트업 2개 사, 총 7개 사가 본선에 올랐다.
국내 스타트업은 △주식회사 플롬디(이경민 대표, 웹캠 한대로 만드는 버추얼 아바타 풀트래킹 솔루션, ‘아바킷’) , △주식회사 로랩스(김원균 대표, 온라인 모든 상품의 구매를 한 곳에서, 원스톱 기업구매 관리 솔루션, ‘에어서플라이’), △(주) 리얼드로우(최상규 대표, 웹툰 작가의 그림을 학습해 작가처럼 그리는 AI, ‘리얼드로우’), △(주)넥스트에디션 (김동수 공동대표, 아웃도어 올인원 캠핑플랫폼, ‘캠핏’), △주식회사 테스트뱅크(최현욱 대표, 새로운 공부법의 기준, 디지털 참고서 서비스 ‘쏠브’)가 참여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해외 스타트업은 △필름플레이스(링컨 린 대표, 개인 또는 기업이 등록한 전 세계 영상 촬영지를 소개, 추천, 대여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틱택(케빈 쿠아 대표, 크라우드풀을 통한 AI 학습을 위한 데이터 수집과 가공을 도와주는 서비스)이 참여했다.
디캠프 상에는 리얼드로우(최상규 대표)가 선정되었다.
9월 디데이는 클린 테크를 주제로 개최되며, 기술을 통해서 환경을 지키는 스타트업이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