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파워풀 스타트업 페스타 성료 알렸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여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가 새로운 부제 ‘2023 파워풀 스타트업 페스타’로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대구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이 스타트업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청소년, 외국인, 시민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 창업 경진대회, 모의투자 대회, 창업 상담, AR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다.
이 중 강연과 라운드 테이블, 토크 콘서트는 Youtube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 대공방 대표인 딩춘파 대표가 기조강연을 진행하였다.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반도형 라인플러스 디렉터, Stephan Bischof 디렉터, Benn Klewpatinond 대표, 조유석 인천대 교수, 정덕희 어뎁션 대표가 참가하여 사업 과정 중 기억에 남았던 이야기, 스타트업과의 협업에서의 특징 등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덕희 대표는 스타트업 협업과 대기업 협업에서의 차이에 대한 질문에 스타트업은 모든 부분에서 의사결정이 빠르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이런 부분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노영태 작가, 기라성 키라 대표, 홍윤택 스페이스웨이비 대표, 박대희 페이퍼팝 대표 5명의 패널이 참가하였다. 토크 콘서트는 마케팅, 관련 정보 확보하는 법, 투자받게 된 과정 등 초기 스타트업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2023 파워풀 스타트업 페스타’가 시민들에게 창업에 대한 인식을 더욱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된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의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