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미디어센터 주관 ‘디지털 미디어 리더스 톡톡’ 성료
지난 8일 16시에 서울디지털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디지털 미디어 리더스 톡톡” 강연이 Youtube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되었다. 강연은 서울권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졸업기업, 1인 창조기업 정회원 등을 주요 대상으로 하여 진행되었다.
행사는 프리다츠의 최명상 대표가 강사로 참여하여 PPT 및 관련 영상을 활용하여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은 건축물 외벽에 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미디어 파사드의 국내외 사례 소개로 시작되었다.
최명상 대표는 해외 유명 미디어 파사드 사례 소개와 함께 국내에서 특정 지역의 이미지를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 콘텐츠 기획 일정도 소개했다. 그뿐만 아니라 미디어 파사드 작품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및 연출에 대한 소개도 자세히 진행하며, 미디어 파사드 기획에서의 흐름을 강연 참가자들에게 설명했다.
강연 이후에는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질문 중 디지털 마사드를 활용한 광고의 브랜드 각인 효과가 효율적인가에 대한 질문에는 옥외 광고를 주력으로 하는 넷플릭스와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예로 들며 뛰어난 효과를 지녔음을 설명하며 강의를 마쳤다.
이번 강연을 주최한 서울디지털미디어센터는 디지털미디어 분야 특화센터로, 디지털미디어 관련 창업·벤처 기업의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으니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기업 및 창업가는 참고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디지털미디어 아이디어가 하루빨리 실현되어 우리 도시의 전망을 아름답게 비추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