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청년푸드창업허브 6기 입점자 모집 밝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도내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 성공모델 발굴 및 창업 성공률 향상을 위해 경기도청년푸드창업허브 6기 입점자를 모집한다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8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도내 청년으로, 만20세 이상 만39세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심사 후 2차 발표심사를 진행하는데, 개별주방 창업팀은 추가로 조리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선정된 자에는 공통적으로 외식 창업을 위한 기본 교육을 제공하고, 개별주방 창업팀에는 집기 및 시설이 완비된 개별주방 부스를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외식 및 푸드 창업을 위한 기본 및 심화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메뉴 개발, 브랜딩, 마케팅 등 오픈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외식 창업과 개별주방 입점을 위한 브랜딩 및 디자인을 지원하며, 배달플랫폼 입점을 지원한다.
공동주방 창업팀에는 집기 및 시설이 완비된 공동주방을 3개월간 월 20시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외식 및 푸드 창업을 위한 기본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푸드 크리에이터를 위한 공동주방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경기도청년푸드창업허브 6기 입점자는 외식창업을 위한 교육 및 공간 지원을 통해 성장하고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