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민간협업 열린창업 활성화 사업 (예비)창업기업 모집 알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기술창업 분야의 구체화, 권리화, 실증화 등을 집중 지원하고자 2023년 민간협업 열린창업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알렸다.
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17일부터 5월 12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울산지역 기반 기술형 창업기업, 울산지역소재 예비창업자 및 기업이전(예정) 창업기업이다. 예비창업자는 협약종료 한 달 이내에 울산지역 내에서 창업 가능한 자이고, 기 창업자는 공고일 기준 사업장이 울산 또는 협약종료 한 달 이내에 본사 소재지를 울산으로 이전 가능한 7년 이하 창업기업이어야 한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자(기업),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 중인 자(기업),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지원사업 참여 제한 등 제재조치를 받고 있는 자(기업)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의 구체화(사업화 모델개발 등), 권리화(특허출원 등), 실증화(시제품 제작, 기술도입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자금 지원과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HRM & 팀빌딩을 위한 네트워킹, IP 전략 로드맵, 투자 전략 컨설팅, 마케팅 강화 실무 교육 등 교육 지원이 이뤄진다. 또한, 창업 관련 내용 토크쇼, 보육기업 네트워킹 등 창업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U-STA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울산지역 (예비)창업기업의 창의·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 및 육성하고, 지역의 창업 확산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 또한, 집중적인 사업화 지원을 통해 민간 협력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업경쟁력을 강화하여 스타트업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가지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