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 연계 피칭대회 참여 스타트업 모집 알려
한국무역협회는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 연계 피칭 대회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후산업 국제박람회는 ‘탄소중립 콘퍼런스’와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국제 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특별 전시’, ‘탄소중립 EXPO’ 등 별도로 개최되던 4개의 행사를 통합해 열린다.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20일부터 4월 16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에너지 효율, 청정에너지, 탄소 감축 분야 스타트업이다. 피칭 규모는 에너지 분야 전문 투자자 대상 IR 8개사, 시상 규모는 대상 1개사, 우수상 3개 사로 총 4개 사로 구성된다.
대상 기업은 상금 500만 원, 우수상 기업은 상금 300만 원의 선정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상기업은 전시 기간 중 직접 홍보부스 운영을 지원한다. 기타 피칭 대회 참가 기업은 무인 전시부스를 통해 간접 홍보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ITA한국무역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국제 무대에서 활약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의 첫 발자국을 강하게 찍을 수 있길 기대한다. 또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로의 주목도를 높이며 추후 글로벌 기후산업의 선도자가 될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