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2023년 로컬브랜드 창출팀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 내 로컬브랜드 창출과제 지원에 참여할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6일부터 3월 24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로컬크리에이터가 소상공인과 협력, 지역의 인적·물적 자산을 연결하여 지역 정체성을 골목길에 담아 골목상권을 브랜드화하는 데에 있다.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로컬크리에이터 정의 및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이 대표기업이 되어 대표기업 포함 3개사 이상 팀을 구성하여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문화 특성과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로서, 7대 유형으로는 지역가치, 로컬푸드, 지역기반제조, 지역특화관광, 거점브랜드, 디지털 문화체험, 자연친화활동이 있다. 로컬크리에이터의 요건으로는 지역 자원과 특성을 기반으로 하는 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는 자,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자이다.
선정 절차는 서류 및 발표 평가를 진행하며, 발표 평가 고득점자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 상권 및 교육·컨설팅, 사업화 등 상권 창출에 소요되는 자금 최대 5.5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컬포드, 지역기반 제조 등 로컬크리에이터에 적합한 기업들이 다양한 교육과 자금 지원을 제공하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가파른 성장세와 지역과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