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운영기관과 함께하는 선정 전략 세미나
2023년 1월 27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2023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운영기관과 함께하는 선정 전략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함께 일하는 재단은, ‘실업극복’이라는 사명을 안고 첫발을 내디뎠던 2003년부터 지속할 수 있는 일자리를 통해 일하고 싶은 사람 누구나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전념해 온 민간 공익재단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함께 일하는 재단은 창업생태계(Start-up Eco System)의 발굴•육성•성장•자립에 이르는 생애 주기별 지원과 더불어 일자리 모델 개발 및 연계를 통한 지속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고 내세웠다.
함께 일하는 재단은 사전진단 컨설팅을 통한 현황을 파악하고, 창업팀 간 협의를 통한 실현 가능 KPI 구축 노력하여, 창업당 평가를 통한 단계적 KPI 달성에 이른다고 말하였다. 다음으로는 열매나눔재단에서 자신 기업만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2012~2022년간 총 10회, 197개 창업팀 육성하였고 2022년 본 트랙 창업팀 기준 법인창업 성공률 100%를 기록한 10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열매나눔재단 주관, 기업 CSR 사업 연계 및 IP 모간 ‘WE Project’, S-OIL 친환경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사업 등을 후속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졸업팀 선배 창업가 강연, 멘토링 적극 연계하여 지원한다고 말하였다.
이처럼 위 기업들과 더불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더 좋은 세상 등에서도 창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지원하니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관심 있는 창업팀은 들으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시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