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데모데이 U-CONNECT#18 초기창업패키지 2022 그린 분야
신용보증기금에서 IR 데모데이 U-CONNECT#18 초기창업패키지 2022(그린 분야)를 개최하였다. 이번 IR은 넥스트유니콘 플랫폼에서 단독 중계되었다.
데모데이는 사전촬영된 스튜디오 IR 영상을 기업별 8분 길이로 송출한 후 이를 투자사들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참여 스타트업은 (주)모큐라텍, (주)아이원, (주)에코브, (주)프로닉스, 하이테크 에너지(주)로 5개사가 참여하였다.
모큐라텍의 박호영 대표는 모큐라텍이 리튬이온 기반의 2차 배터리의 화재 및 폭발에 대한 안정성 확보와 배터리 성능을 유지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화재 원인이 배터리의 노후에 있음을 확신하여 이를 위한 해결방안을 강조하였다.
아이원의 이우원 대표는 재사용 배터리를 이용한 전기 모빌리티용 고체형 충전 스테이션 기술을 보유했음을 설명했다. 앞으로 전기차의 배터리 교체 시기가 다가옴을 인지하여 배터리 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추가로 설명했다.
주식회사 에코브는 모듈형 초소형 화물 전기 자전거의 사업계획서를 보여주었다. 국내외로 화물차가 들어가지 못하는 곳에 대안으로 전기 자전거를 선택했다고 역설했다. 또한, 도심형 소형 물류창고인 MFC를 기반으로 하여 활용할 것임을 강조했다. 앞으로 자전거의 양산 체제를 갖추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한 후 마무리하였다.
본 행사는 5개의 스타트업 모두 8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본사의 강점과 앞으로 발전 가능성을 성공적으로 나타냈다고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