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투자유치 역량강화 프로그램 모집
가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초기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실제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투자유치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6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경기 내 예비 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이다. 모집 규모는 20개사이며,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교육 내용은 IR Value-up 교육, IR 진단 멘토링, Pre-Demo Day, IR 고도화 멘토링, IR 디자인개선, IR Road Show 등이 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투자 교육과 컨설팅을 통한 투자의 이해 및 투자 전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업 투자유치 로드맵 설정을 통한 기업 중장기 계획 수립 지원, 투자설명회를 통한 실제 투자 유치 가능성 지원, 최종 우수기업 1개사 선발을 통해 경기 연합 IR 프로그램 추천 및 투자 연계 지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료생에게는 가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운영하는 타 프로그램 연계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기 스타트업에게 투자가 중요한 만큼 투자에 대한 이해와 역량 강화를 원하는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해볼 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투자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