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특허 창출을 위한 제 16기 경기 IP(지식재산) 창업교육 비대면 교육생 모집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강한 지식재산을 가진 예비창업자를 양성하기 위한 IP(지식재산) 창업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4월 6일부터 4월 20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지가 경기도 소재 시 및 군인 경기도민 예비창업자를 포함한다. 모집인원은 제한이 없다.
IP 기반 창업을 위해 직접 선행 기술 조사를 통해 창업 아이템 및 특허 창출 과정과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 이뤄진다.
교육 내용으로는 ▲기업가 정신 및 IP 창업의 이해와 아이디어 창출(4월 25일), ▲IP 창업을 위한 특허 연구와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4월 26일), ▲3D모형 설계를 통한 아이디어 구현과 사업 아이템의 강한 특허권 확보(4월 27일), ▲IP 창업 브랜드 개발 및 비즈니스 모델 설계(4월 28일), ▲사업 계획서 작성 및 마케팅/홍보 전략(4월 29일)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교육 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교육생에 대해 IP 창업 Zone 수료증 발급 및 권리화 지원비, 후가공 분담금 면제로 IP 디딤돌 연계 지원이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마당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업의 경쟁력에 있어 특허 또한 기업을 평가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로 생각한다. 해당 교육 과정을 통해 경기도 내 지식 재산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신청자들의 강한 특허 창출을 통한 혁신형 IP창업으로 성공적인 도전이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