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스타트업 모집
인천스타트업파크가 운영사 씨엔티테크 와 함께 4차 산업혁명 기반(스마트시티, 바이오 융합 분야)의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3월 25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글로벌 진출 역량을 갖춘 공고일 기준 7년 이내 스타트업, 상용화 가능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능한 스타트업, 국내 기업으로 투자 유치가 가능한 법인이다. 개인사업자는 법인 전환을 해야 하며, 인천 관외 기업은 사업기간 내 인천으로 소재지를 이전해야 한다. ’21년 인천공항 3K+ 육성사업 선정기업과 ’20년~’21년 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스타트업 육성사업 선정기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 규모는 6개사이며, 스타트업 선정 시 6개사 중 4개사 이상 인천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서류 평가는 평가위원의 최고, 최저 점수를 제외한 종합점수 80점 이상인 기업을 선정한다. 발표 평가는 발표 10분과 질의응답 10분으로 진행하며, 서류 평가와 마찬가지로 종합점수 80점 이상인 기업을 선정한다. 스타트업 지원기관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전문가가 평가하여, 제품이나 서비스 상용화 여부와 글로벌 진출 등의 가능성을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고 밝혔다.
선정되는 기업에게는 글로벌 특화 프로그램과 국내외 투자유치 기회 등을 제공하며 기업 진단, 국내 전문가 스케일업 멘토링, 공통 교육, 데모데이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해외 비즈니스 컨설팅, 글로벌 진출교육, 글로벌 전략보고서 작성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운영사 씨엔티테크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AC 및 유통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선도벤처형 액셀러레이터로 활동하며 독보적인 보육 및 투자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스타트업 모집을 통해 많은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과 컨설팅, 멘토링 등이 준비되어 있어 해당 부분에 부족함을 느끼고 있었던 스타트업이라면 철저한 준비를 통해 지원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