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북CKL 콘텐츠 업 공모대전 참가 IP 모집
경북 콘텐츠코리아랩에서 경북 창작자/기업의 우수한 콘텐츠와 경상북도 문화원형을 기반으로 제작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시장 진출을 돕고자 CKL 콘텐츠 업 공모대전을 개최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3월 28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우수 IP를 보유한 창작자(기업) 중 접수일 기준 경상북도에 소재하는 자 또는 기업이거나 경상북도 문화원형을 소재로 한 콘텐츠 지식 재산권 소유자 또는 기업이다. 총 최대 16명(개)의 창작자(팀) 또는 기업을 1차 선정한 후, 중간평가를 통해 8개 내외의 IP를 선정한다.
사업 기간은 2022년 3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과제 수행 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10월 31일까지이다. 지원 분야는 ▲웹툰, ▲웹 소설, ▲캐릭터, ▲시나리오, ▲영상·음악, ▲실감 콘텐츠(메타버스 등)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분야별 자문 위원을 지정해 컨설팅을 제공하는 1:1자문, ▲IP 개발 및 홍보마케팅 비용 지원, ▲사업화를 위한 IP 매칭, ▲콘텐츠 후속 관리 방법 등을 제공하는 콘텐츠 분석 보고서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수한 IP를 보유한 기업 또는 창업자라면, 이번 지원 사업의 고도화 교육과 사업화 지원을 통해 콘텐츠를 확장하고 지역 IP의 실질적 개발과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