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실전창업교육’ 주관기관 모집
창업진흥원 은 혁신 기술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 정립, 창업 실무 등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준비된 창업자를 양성하고자 ‘실전창업교육’의 주관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1월 13일부터 2월 11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실전형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역량 및 관련 창업지원 인프라를 보유한 민간기업, 공공기관 및 대학교이다. 모집 분야는 총 4개 분야(첨단제조, IT/서비스, 바이오·헬스케어, 아이디어제품 분야), 5개 기관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주관기관 신청 요건은 기본 요건, 운영 인프라, 운영 인력, 필수 요건으로 네 가지가 있다.
기본 요건은 온·오프라인 실습교육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과 후속지원 능력 등을 보유해야 한다. 운영 인프라에서는 온라인 교육 및 현장실습 교육 인프라 확보해야 한다. 구체적으로는 온라인 교육이 가능한 최소한의 공간 및 장비 보유해야 하며, 현장실습이 가능한 테스트베드를 구축해야 한다.
운영 인력 부분에서는 최소 1인 이상의 전담인력 확보해야 하며, 전담인력 자격 기준은 기술 창업(교육, 지원) 관련 경력을 2년 이상 보유한 자이다. 필수 요건 부분은 주관기관은 실전창업교육 우수교육생에 직접투자가 가능하여야 하며, 직접투자가 불가능할 경우 협업기관이 투자 필수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주관기관과 예비창업자가 만나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을 빠르게 변화시킬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