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한국콘텐츠진흥원 라이선싱 콘 2021 (LICENSING CON 2021)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11월 25일부터 11월 26일까지 라이선싱 콘 2021 (LICENSING CON 2021)을 개최한다.
해당 행사는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 분야 인재들의 비즈니스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디.
행사의 주제는 “IP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로 6개 세션 및 18개 강연의 컨퍼런스와 2회의 라이브 토크, 그리고 캐릭터페어 20주년 포럼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1일차에는 “누가 넥스트 마블이 될 것인가?”라는 주제로 행사를 시작하고, “IP 유니버스 시대”과 “K콘텐츠의 성장 전략”에 대한 강연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캐릭터라이선싱페어의 20주년 성과와 전략적 특별포럼”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2일차에는 “변화하는 게임 비즈니스”를 주제로 행사를 시작하고, “라이선싱의 새로운 흐름”과 “팬덤과 MZ세대 공략 마케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누가 넥스트 마블이 될 것인가?”와 “MZ세대를 사로잡는 콘텐츠 제작 공식”이라는 주제를 통해서 라이브토크를 두 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문체부와 한국콘텐츠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틀 동안의 대형 행사인 만큼, 콘텐츠 업계의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이 아이디어와 경험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행사는 11월 25일 자정까지 온오프믹스와 라이선싱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참관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