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청년 소셜벤처기업 육성사업 (예비)창업자 모집한다
인천대학교가 인천의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셜벤처’ 분야의 청년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고도화된 아이템 개발 및 전략 수립을 통해 우수한 청년 기업을 육성하는 ‘2024년 청년 소셜벤처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4월 17일부터 2024년 5월 14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인천시 현안문제 관련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청년(만18세~39세)으로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개인, 법인)이 없는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기창업자이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요건 검토(신청 자격 확인), 서류평가, 발표평가를 통하여 8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는 시제품 제작, 광고 선전, 사업모델(BM) 개선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자금 평균 2천만 원 지원, 역량 강화 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 IR 피칭 데이, 성과 공유회, 맞춤형 멘토링 등 사업화 자금, 창업 프로그램, 멘토링의 혜택이 주어진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 청년 소셜벤처기업 육성사업의 창업자 모집을 통해 성장유망한 아이템들이 더욱 사업실현화에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인천의 도시문제를 해결하여 의미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