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키친인큐베이터 푸드메이커 16기 모집 알려
서울경제진흥원에서 F&B 예비 및 창업자의 메뉴 개발 및 실제 메뉴 판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키친인큐베이터 푸드메이커 16기를 모집한다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0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서울시 소재 7년 이내 F&B 예비 및 창업자다. 기존 푸드메이커로 선정된 팀 및 기업은 모집대상에서 제외되며, 16기 졸업기업 추가모집을 신청할 수 없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면심사 후 2차 대면심사를 진행하게 되며, 심사 결과 최저, 최고점 제외 평균 70점 이상 고득점 순으로 선정한다.
푸드메이커는 개별주방과 공유주방으로 나누어지며, 개별주방 푸드메이커는 개별주방 1개 부스를 활용한 외식업 운영을 할 수 있으며, 5달 내외 개별주방을 통한 매장 운영 및 상품 판매 경험을 제공한다. 공유주방 푸드메이커는 공유주방 공간의 시간제 활용을 통한 시제품 개발 및 테스트를 지원한다. 공간 사용료는 무료이며, 시설, 집기를 제공한다.
F&B 관련 교육 프로그램, 전문가 연계 멘토링 및 컨설팅, 메뉴개발 멘토링 등 키친인큐베이터 푸드메이커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상품화 브랜딩 지원, 온오프라인 마켓진출을 위한 메뉴개발, 사진촬영, 홍보지원 등 키친인큐베이터 푸드메이커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키친인큐베이터 푸드메이커 16기에 참여하는 이는 메뉴 개발부터 판매까지의 전반적인 지원을 받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