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 2023년 광명시 ESG친화형 스타트업 육성사업 창업자 모집한다
광명시청에서 혁신적인 기술이나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ESG경영을 지향하는 창업자를 발굴 및 지원하고자 2023년 광명시 ESG친화형 스타트업 육성사업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2월 27일부터 3월 17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현재 광명시 거주 1년 이상인 예비창업자, 광명시 소재를 두고 7년 미만의 창업 경력이 있는 기 창업자, 본 사업에서 실시하는 ESG 창업 교육을 이수한 자다. 사업장 소재지가 광명시인 경우, 대표 및 팀원의 실거주지 서울 및 경기 등 타 지역 역시 지원할 수 있다.
선정은 20개 내외의 팀을 모집하며, 선정자에게는 창업 활동에 필요한 사무 공간 및 OA 등을 제공하고, 사업화 개발비, 홍보 및 마케팅비, 재료 및 제작비 등 추진 실적별 지원금을 최대 연 2,500만원 지원한다. 또한, ESG경영 및 대응 교육, ESG 수준 진단 및 컨설팅, 성과 보고 등 ESG경영을 지원한다. 그리고 창업 전문가 멘토단pool 및 사회적기업 인지정 컨설팅, 창업팀 간 상호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네트워킹, 제품 홍보 등의 협업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년 광명시 ESG친화형 스타트업 육성사업 창업자 모집을 통해 광명시 창업자들이 지원을 받아 성장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